8월 4일 라쿠텐 소프트뱅크 NPB 일본 프로 야구 분석
라쿠텐
“라쿠텐의 선발은 좌완 유겐 하야토다. 2018년도 4순위 선수로, 데뷔 시즌에는 기회를 받지 못했지만 지난 시즌 중반부터 등판해 짠물피칭으로 충분한 잠재력을 보였다. 구위 자체가 엄청나진 않지만, 볼 끝이 지저분한데다 위에서 아래로 꽃는 형태라 상대가 공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있다.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의 선발투수는 우완 센가 코다이다. 4년동안 소프트뱅크의 에이스를 담당했던 선수로, 특히 낮은 피안타율을 기반으로 저실점 이닝이터로서 승리에 기여하고있다. 피홈런이 꽤 나온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땅볼유도와 탈삼진수치가 떨어지지않는 이상 올 시즌에도 두 자릿수 승수를 달성할 수 있을 것.
■ 코멘트
# 핵심 기록
* 유겐 하야토, 올 시즌 6경기 2승 1패 평자 2.94 / 소프트뱅크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6피안타(2피홈런) 4실점
* 센가 코다이, 올 시즌 4경기 3승 1패 평자 4.18 / 라쿠텐 상대로 홈에서 5이닝 4피안타(1피홈런) 3실점
* 라쿠텐, 팀타율 0.273 / OPS 0.799
* 소프트뱅크, 팀타율 0.249 / OPS 0.730
# 흐름 예상
두 선발투수 모두 퀄스레벨 피칭을 곧잘 해내는 자원들로, 올 시즌 맞대결 전적까지 감안하면 그에 상응하는 피칭을 기대해볼 수 있다. 결국 불펜싸움인데, 두 팀 모두 불펜은 좋은 편이지만 최근 라쿠텐 불펜은 그 기복이 매우 심한 편이다. 소프트뱅크는 선발싸움에서 조금이라도 리드를 가져가면 이를 지키는 힘이 매우 좋은 편으로, 타격에서 현격한 차이가 없기 때문에 결국 필승조의 힘에서 앞서는 소프트뱅크가 마지막 득점을 올릴 가능성이 높다.
# 배팅 전략
* 라쿠텐 패
* 라쿠텐 -1.5 핸디캡 패
* 7.5 언더
[ 해외 배당 확인 >> 클릭!! ]